메뉴 검색
HTC, 20만원대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1s' 출시 2019-10-22
편집국 choisejoon@onlykcs.com

대만의 스마트폰 제조기업 HTC가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엑소더스 1s(Exodus 1s)’을 출시했다. 엑소더스 1s는 지난해 선보였던 엑소더스 1의 간소화 버전으로, 가격도 이전 모델보다 3분의 1이나 저렴해졌다.



HTC는 자사의 제품과 일반 폰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암호화폐 기능을 꼽았다. 전자지갑을 내장, 사용자의 암호화폐 교환, 대출, 디지털 자산 관리가 가능하다. 비트코인을 보관할 수 있는 일종의 손 안의 은행 역할을 한다는 설명이다.


외신에 따르면, HTC는 이번 신제품이 완전한 비트코인 노드를 가졌다고 소개했다. 이용자가 자신의 프라이빗 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자체 비트코인(BTC) 노드 실행도 가능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스마트폰은 내장형 하드웨어 월렛을 통해 안전한 암호화폐 보관을 돕는다. 안드로이드 오레오 8.1를 운영체제로 하며 RAM 4GB, 메모리 63GB를 지원한다. 또 400GB 이상의 SD카드를 장착해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 있어 비트코인 원장 전체를 저장, 실행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비트코인 전체 용량은 약 250GB이다. 언제나 사용 가능하지만 와이파이와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풀노드를 가동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기본 스펙상으로는 5.7인치 HD+ 해상도 스크린에 스냅드래곤435 프로세서, 그리고 4GB 램(RAM)과 64GB 내장 메모리(ROM)을 지녔다. 배터리는 3000mAh다. 전면과 앞면에 1300만 화소 싱글카메라가 각각 달렸다. 안드로이드OS를 쓴다.


HTC는 엑소더스 1s를 유럽,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유럽과 중동 지역 27개 국에서 먼저 발매한 이후 다른 국가에서도 판매할 전망이다. 시장가격은 219유로(한화 약 29만 원) 상당이다.


비트웹(bitweb.co.kr)

ICO 상장 소식

많이 본 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