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시그마체인 대표, 싸이월드 데이터 보존 의사 밝혀 2019-10-22
편집국 choisejoon@onlykcs.com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이 싸이월드 이용자 데이터를 최대한 가져와서 무상 백업 서비스하겠다고 22일 발표했다. 싸이월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진 열람 등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아 추억을 날리게 된 이용자들에게 백업할 기회라는 희망이 생겼다.



싸이월드는 다음달 12일 만료되는 도메인 사용기한을 2020년 11월 12일까지 1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 도메인 연장과 함께 서비스가 재개됐지만 싸이월드가 경영난을 겪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될지는 불확실한 상황이다.


이에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싸이월드에서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운영을 총괄했던 사람으로서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2000년대 국민 미니홈피로 불리며 3040 세대에게 ‘추억창고’와 같은 존재였던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이라도 백업할 수 있게끔 해달라는 국민청원 글을 보고 몹시 안타까웠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어, 곽 대표는 “싸이월드 데이터의 백업에 대한 서비스를 100% 무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싸이월드 아이디와 개인정보 활용을 동의하여 시그마체인에 신청해 주면 신청한 분들의 정보를 가지고 싸이월드 측과 협의하여 싸이월드 서비스가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무상으로 데이터를 백업하여 신청자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물론, 이는 싸이월드가 동의해야 하지만, 만에 하나라도 서비스가 중단되고 이를 백업해 줄 직원들도 없다면 시그마체인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시그마체인은 원조 SNS ‘싸이월드’에서 데이터베이스 관리 운영 총괄 임원인 DBA(DataBase Administration)를 역임했던 곽진영 대표(정보기술 전문가)가 설립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기업이다. 싸이월드 서비스가 또 한번 예고없이 접속이 중단될 경우를 대비해 기존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시그마체인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백업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암호화폐 ‘피아(PIA)’를 글로벌 거래소 3곳에 공식 상장한 바 있다. 최근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의 1호 디앱인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새롭게 런칭한 서비스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개념 보상 시스템을 구축, 국내용 스낵과 베트남 전용 ‘스낵’(SNAC)을 론칭했다.


비트웹(bitweb.co.kr)

ICO 상장 소식

많이 본 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