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itcoin.Live' 초보자를 위한 투자 지침서 발간
  • 기사등록 2018-06-05 03:08:29
기사수정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위한 교육 플랫폼 'Bitcoin.Live' 설립자 밥 루카스(Bob Loukas)가 암호화폐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지침서를 만들었다. 


이 지침서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은 주류 미디어를 통해 점점 더 널리 보급되고 있으며 지난 몇개월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110억 달러에서 7,950억 달러로 급격히 성장했다고 지적했다. 


현재 약 1,40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출시되어 있으며 매일 더 많은 ICO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원래 상상했던 간단한 투자결정보다 더 어려우며, 자사 플랫폼 및 전문가의 목적은 이러한 암호화폐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모든 투자자들을 도울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조언을 거래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침서의 주요 내용을 보면, 기본적으로 암호화폐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전하고 익명이 보장되는 디지털 통화의 한 형태로 모든 암호화폐들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동전이 소비되면 거래의 공개 기록을 만드는 네트워크에 의해 인증되므로 안전하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일부 익명성을 가진 특정 암호화폐 외에는 익명성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거래를 온라인 신원으로 추적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 지침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구매도 점점 쉬운 형태로 변하고 있으며,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모든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프로그램인 암호화폐 전용 월렛을 사용하여 구입해야 한다. 매일 더 많은 소매 업체가 암호화폐를 허용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현재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일례로 현재 애플스토어에서는 적어도 10개의 암호화폐를 지불수단의 한 옵션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초보자라면 본인에게 투자하기 적합한 암호화폐를 찾아내 모니터링하고 거래해야 하는 통찰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본인이 선책한 암호화폐를 사라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 원하는 암호화폐를 찾는 것은 각각 투자자들의 책임에 달려 있다. 종종 거래자들은 이전에 들어보지 못한 암호화폐를 구매하여 암호화폐 시장에 첫 걸음을 밟기를 원하지만, 연구를 통해 ICO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프로젝트가 실행 가능한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은 경우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므로 투자할 가치가 없고 이런 측면에서 암호화폐 사기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암호화폐를 포함한 모든 상품을 거래할 때는 사기성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하며 프로젝트나 코인이 사기성이 있는지 알아낼 명확한 지표는 없지만 주의해야 할 점 몇 가지를 언급했다. 


즉 평판 좋은 ICO 프로젝트에는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적어놓은 상세한 내용의 백서가 있는데, 이것을 쉽게 볼 수 없다면 왜 그런지 생각해봐야 한다. 만약 백서가 있다면 프로젝트의 뒤에 어떤 팀이 있는지, 그들의 경험은 무엇이며 그들이 성취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지 조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평범한 화폐와 달리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 의해 규제되지 않고 가치를 보장하고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의 힘에 의존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설명하며, 암호화폐는 인플레이션 위험이 낮아 통화 붕괴의 가능성이 적다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암호화폐 투자의 핵심은 항상 연구를 하는 것으로, 암호화폐 뒤에 발행 회사를 알아야 하며 그것이 돈을 버는 합법적인 수단임을 명심하라고 조언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1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