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당국, 암호화폐를 이용한 온라인 도박 사이트 단속
  • 기사등록 2018-07-13 02:15:12
기사수정


▲ 사진은 본 기사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중국 경찰이 온라인 도박 플랫폼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포함해 무려 15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로 도박을 일삼아온 수백 명을 체포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광동지역에서 21명의 공안이 참여한 대대적인 단속 작전으로 축구 월드컵 기간 중 조직적으로 축구 도박을 한 온라인 사이트를 단속했다. 온라인 도박판을 조직한 혐의를 받고 있는 540여 명은 대부분 중국 법에 따라 불법 도박혐의로 처리될 예정이다.


광동성 공안부에 따르면 이 내기 도박 플랫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라이트코인 등으로 베팅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출시 8개월만에 33만명이 넘는 회원을 유치했다고 한다.


당국은 이 플랫폼이 회원들에게 자신들의 수수료를 올리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데려오도록 하는 피라미드 방식으로 이익을 축적했다고 밝혔다. 게다가 이 사이트는 적은 수의 사람들이 이길 수 있도록 베팅 규모에 비례하여 온라인 베팅을 조작한 것으로 보인다고 당국은 주장했다.


당국은 6명의 핵심 멤버를 체포했으며 이들 자산을 동결하고 15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도 몰수했다. 아울러 서버, 컴퓨터, 스마트폰, 은행 카드 등도 압수했다.


참고로 당국은 "이번 사건은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축구 도박의 대표적인 예"라고 덧붙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단속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1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