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코인 캐시 노드 49%가 알리바바?
  • 기사등록 2018-07-15 00:15:57
기사수정



유명한 해커그룹 비트피코(Bitpico)가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를 공격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그들은 현재 스트레스 테스트르 진행하고 있으며 이 코인이 거대한 노드 집중화로 고통을 받고 있음을 공개했다. 


아울러 비트피코가 일반 트위터 사용자와 대화한 내용에 따르면 비트코인 캐시의 모든 노드 중 49%가 중국 최대 온라인 소매 대기업인 알리바바 시설에서 실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비트피코는 노드를 돌리는 비용으로 각 노드당 100달러, 월간 10만 달러가 지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비트피코의 주장과 대치되는 보고서도 있다. 'bchnodes.online '에 따르면 비트코인 캐시의 노드는 현재 전 세계 48개국에 퍼져있으며 가장 많은 노드를 보유한 나라는 미국으로 28.26%, 그 다음이 중국으로 22.54%, 3위는 독일로 10.95%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비트피코는 지난 6월 말,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를 파괴하기 위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공격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발표를 하면서 그들은 '비트코인 캐시 전도사인 로저 버(Roger Ver)에 슬픔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캐시 공격이 감행되었습니다. 우리는 6주 이내 5,000개의 공격 노드를 생성할 것이고 드 이후 우리는 다중 포크를 행할 것입니다. 로저 버는 이제 울게 될 것입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1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