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소가 깨어났는가?
  • 기사등록 2018-07-18 01:25:06
기사수정



비트코인에 6,900달러대는 매우 중요한 잣대가 될 것이다. 이 저항 수준이 강력히 깨지게 되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7,600달러에서 8,000달러로 가는 길을 본격적으로 열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6,700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동안 3.34%가 상승했다. 현재의 추진력으로 계속 거래된다면 곧 6,900달러대를 깨뜨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비트코인 및 주요 알트코인들의 랠리는 cboe가 제출한 비트코인 ETF를 SEC가 승인할 것이라는 소식이 단초의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처음 나온 소식은 아니지만 랠리가 시작될 떄마다 원인에 대한 분석으로 자주 등장하는 호재감이지만 이번에는 많은 전문가들이 동조하고 있으며 SEC의 결정이 정확한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대략 8월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어제 비트웹이 보도한 대로 6.3조 달러 규모의 자산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자산 운용 업체이자 ETF 프로바이더인 블랙록(BlackRock)이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할지 여부를 논의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분석된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이 보도 이후 6,200달러대에서 6,600달러대로 올라섰으며 현재 6,700달러대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그 밖에 다양한 호제들이 비트코인 거래량을 급등시킨 주범으로 작용했다. 코인베이스는 고액 개인 및 기관 투자가를 위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스위스 증권 거래소 SIX 역시 암호화폐 전문 거래소 진출을 밝힌 바 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은 기술적으로도 지난주 과매도로 판명되었고 곧 반등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앞으로 이 추세가 안정적으로 계속된다면 7,000달러대로의 도전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1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해외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