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코인은 현재 폭발 직전에 와 있다"
  • 기사등록 2018-10-10 02:50:03
기사수정



CNBC의 '크립토 트레이더' 쇼 호스트이자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온체인 캐피털(Onchain Capital)의 CEO인 'Neuner'가 최근 비트코인이 폭발할 직전에 와 있다고 표현해 주목을 끈다. 그가 말한 비트코인 폭발은 미국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는 것에 기인한다.


그는 지난 10월 7일 트위터를 통해 "저는 방금 부모님을 위해 비트코인을 샀습니다. 곧 폭발할 것은 너무나 명백합니다"라고 썼다. 그는 증권거래위원회가 조만간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면서 가격이 치솟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그는 작년 이 맘 때쯤 현금 결제가 가능한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시작될 것이라는 보고서를 내면서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했다고 말하며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는 것은 선물 계약보다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판단했다. 


▲ 사진출처 : CNBC


그는 트위터에서 "지난 해 이 무렵(11월 11일), 비트코인은 5주만에(12월 17일) 6,691달러에서 2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시작과 이에 대한 기대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이제 ETF는 훨씬 더 큰 거래이며 이럴 때에는 실제로 비트코인을 사야 합니다. 2일(현지시간) SEC의 결정이 임박한 시점입니다"라고 썼다. 


하지만 여러 암호화폐 전문가들에 대한 예측은 신중하게 보아야 한다. 산업은 아직 미성숙되고 규제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요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8년 2월, 그는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5만 달러가 넘어갈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하지만 이 예측은 현재까지 추세를 볼 때 그리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는 않는다. 


현재 SEC는 9개의 비트코인 ETF 신청서을 검토하는 마감일을 11월 5일로 정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ETF가 2019년 연초에 승인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ETF의 승인이 과대포장 되어 있거나 오히려 부작용을 나을 것이라고 판단하기도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횡보를 하고 있는 요즘 비트코인 ETF의 승인 자체는 시장의 단기 회복과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는 데 막대한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17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