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사 메일전송
VanEck,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해 낙관적 전망
  • 기사등록 2018-12-08 01:30:51
  • 수정 2018-12-10 00:17:55
기사수정


어제 미국 SEC가 VanEck의 비트코인 ETF 승인 신청에 대해 연기한 것과 관련하여 동사의 디지털 자산 전략 담당 이사인 Gabur Gurbacs는 오랫동안 추진되어 온 비트코인 ETF에 대한 SEC의 임박한 연기 결정에 대해 낙관론을 피력했다.


그는 한 연설에서 암호화폐 시장이 ETF를 원하는 것이 분명하며, 자사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ETF 상품을 SEC가 승인할 수 있는 충분한 설득력 있는 이유를 제공했다는 점이 있어 규제기관의 최종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의 낙관론 이면에 있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ETF가 승인될 수 있는 마지막 날은 2월 말입니다. 우리는 이지에 필요한 모든 시장 구조, 장애물 및 요건을 충족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실 낙관적이지만 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장외시장의 투명성에 대한 좋은 발표도 있었습니다"


트위터 계정에 게재된 이 표현에 대해 그의 낙관론을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사람들과 장외 시장의 투명성과 감시 능력의 성장에 대한 의구심을 표하는 사람들 등 청중들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얻었다. 


VanEck의 요청 외에, 비트코인 ETF에 대한 9개의 유사한 제안서가 SEC에 제출되었고, SEC는 결국 모든 제안들을 거절했다. 이에 대해 거절된 이유는 일반적으로 가격 조작의 가능성과 암호화폐 시장에 강력한 시장 감시 시스템의 부재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VanEck는 일부 그들의 신청을 조정했다. 11월에 그는 비트코인 ETF가 수십억 달러의 신규 투자를 유치할 뿐만 아니라, SEC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규제 레버리지의 핵심 척도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VanEck의 ETF 상품에 대한 SEC의 결정 시기는 아직 예측하기 어렵지만, 암호화폐 분야의 많은 이해관계자들은 다른 많은 ETF 상품들과 달리 VanEck의 비트코인 ETF 신청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이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SEC는 이미 두 차례 신청 결정을 연기했고, 지난 밤 또 한 번의 연기로 인해 2019년 2월 말까지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