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코인 불과 몇 분 안에 6% 급등!
  • 기사등록 2019-01-08 00:47:22
기사수정


비트코인 가격이 크리스마스 이브 이후 처음으로 4,000달러 선으로 몇 분만에 6% 급등한 4,070달러를 기록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1월에 더 큰 랠리에 참여할 수 있을까? 일일 거래량이 20% 증가하면서 비트코인은 4,000달러 이상의 모멘텀을 보일 수 있었다. 그러나 암호화폐 기술 분석가인 DonAlt가 말했듯이 비트코인 가격의 소폭 상승은 단기적으로도 유행을 반전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비트코인 최대 마진 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비트파이넥스와 비트멕스 모두 1월 7일 새롭게 세팅되어 시작한다. 만약 비트코인이 4,000달러로 하루를 마감하고 단기적으로 어느 정도의 확실성을 보인다면, 그것은 그 자산이 좁은 범위의 가격 상승 변동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거래자들은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을 크리스마스 이브 이후 며칠 동안 빈약한 움직임으로 보았다.


비트코인은 1월 내내 대규모 랠리에 참가하여 잠재적으로 4,500달러 이상으로 브레이크아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6천 달러 이상 오르는 힘이 없다면 현재의 상태가 바닥이라고 생각하기엔 아직 여러모로 부족하다.


한 트레이더는 비트코인이 2019년 1분기에는 지루할 것이라고 말했다. 낮은 가격대의 변동성으로 인해 그것은 핵심 수준으로 회복될 수 없을 것이라는 예측이다.


향후 몇 주 동안 지배적인 암호화폐의 실적에 있어서 핵심 요소는 일일 거래량일 것이다. 지난 2주 동안 비트코인은 40억 달러 이상을 유지했다. 이는 평균 45억 달러 규모보다 낮은 것이다. 그러나 어제 거래량은 거의 60억 달러에 달했다. BTC가 이처럼 많은 양을 지탱할 수 있다면 BTC는 탄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