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메일전송
일본 FSA, 비트코인 ETF 승인 검토중!
  • 기사등록 2019-01-08 01:17:50
기사수정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일본 금융당국(FSA)은 디지털 자산과 연관된 ETF 펀드의 승인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블룸버그에 이 사실을 털어놓은 소식통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현재 ETF에 대한 승인 여부를 조율하고 있다. 이는 일본 금융감독원이 암호화폐 선물 거래에 대한 계획을 보류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나온 것이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은 일본의 증권법 개정 노력을 포기한 바 있다.


그 후 금융감독원은 그러한 상품을 도입하는 것이 투기를 유발할 뿐 그 밖의 다른 유용한 것들은 거의 유발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만약 일본 금강원이 암호화폐 선물을 허용했다면 이미 비트코인과 연관된 선물 거래를 수락한 미국과 같은 나라에 이어 일본이 후발주자로 동참한 것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일본 내 암호화폐 선물 계획을 보류하는 것 외에도, 금융기관이 취하고 있는 또 다른 조치들에는 부문 기관과 회원들이 임명한 규제 기관에 더 많은 감독권을 주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일본의 금융 감독기관이 거래소와 중개인들이 제공할 수 있는 영향력을 제한하려고 한다. 그리고 ICO를 국가의 증권법에 의거해 다룰 계획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FSA가 제안한 것 중에는 ICO 발행자가 금융감독원에 등록하도록 요구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이런 제안들은 여당이 현 국회 회기가 끝나기 전에 제출할 법안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으며 내년 말까지 법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반면 금융감독원은 암호화폐 분야를 교란시킬 수 있는 조치를 취하지 않도록 조심했다. 현재와 과거에 있었던 규제 당국에 의한 이러한 접근은 일본을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른 나라들보다 우위에 있게 했다. 현재 일본은 한국과 미국을 앞서고 있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교환 시장으로 등극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