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 정부, 암호화폐 발행 취하
  • 기사등록 2019-01-09 00:51:41
기사수정


인도의 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아이디어를 고려하고 있다는 징후를 보인 지 몇 달 후, 인도에서 국가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발행하려는 계획은 교착 상태에 빠져 있다.


지역 매체인 힌두 비즈니스 라인(The Hindu Business Line)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더 이상 국가가 지원하는 디지털 루피에 관심이 없어 보인다. 이 보도자료는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생각은 시기상조이며 그 이유로 취하했다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발행 계획을 연기하려는 움직임은 인도의 암호화폐 생태계에 있는 몇몇 주요 조명에 의해 지지되었다. 여기에는 블록체인 전문가인 쿠날 나드와니(Kunal Nadwani) uTrade Solutions의 최고 경영자가 포함되었는데, 그는 암호화폐의 경제적 효과는 규모가 크고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고 주장하며 이 결정을 환영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집중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Belfrics의 설립자인 프라벤 쿠마르(Praveen Kumar)도 싱가포르와 아랍에미리트와 같은 더 작은 나라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실험을 하기 전에 인도가 실험을 하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암호 경제에 대한 더 많은 이해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인도의 중앙은행(Reserve Bank, Reserve Bank of India)이 암호-루피를 런칭하기에는 시기상조일지라도 공공연히 거래되는 P2P 경제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를 보는 것은 옳은 결정이다.


한편 이번 소식은 인도 RBI가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의 출범 가능성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있은 지 거의 5개월만이다. 작년 8월 발표된 연례 보고서에서 CBDC의 주요 목적이 자국내 결제를 촉진할 것이라는 것을 언급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