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합금융플랫폼 벨릭, 아이콘(ICON)과의 파트너십 통해 보안기술 안전성 강화 종합금융플랫폼 벨릭, 아이콘(ICON)과의 파트너십 통해 보안기술 안전성 강화
  • 기사등록 2019-01-10 11:36:22
  • 수정 2019-01-10 11:37:20
기사수정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벨릭(VELIC)’이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 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측은 전문적인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 서비스에 적합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벨릭은 아이콘 메인넷에 기반한 디앱(DApp)으로서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올인원(All-in-one) 형태로 제공한다. 벨릭은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갖춘 디지털 안전금고 볼트(Vault)를 비롯해 거래소(Exchange), 대출(Loan), 투자상품(Investment),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러한 다양한 벨릭 금융서비스는 편리한 사용자 환경 기반에서 통합 계정으로 이용 가능하다.


2018년 10월부터 메인넷 파트너를 발굴해 온 벨릭은,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를 주도하는 아이콘과의 파트너십으로 고도화된 암호화 솔루션에 기반한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나아가 서비스 상용화를 통한 블록체인 대중화를 지향한다는 목표다.


티모시 양(Timothy Yang) 벨릭 CSO(최고전략책임자)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자산 서비스의 필수 요건인 보안성은 물론, 안정성 및 신뢰성 강화에 나선다“고 언급하며, “기존 금융권에서 입증된 루프체인 기반 아이콘 플랫폼 기술도입으로 금융권과 연계된 사업확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벨릭은 기존 거래소와 차별화된 디지털자산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사용자 규모를 빠르게 획득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아이콘은 기술지원을 통해 벨릭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함께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