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메인 새로운 CEO 임명 초읽기
  • 기사등록 2019-01-10 23:46:48
기사수정


비트메인 테크놀로지를 신임 CEO 임명과 관련해 중대 발표를 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이 암호화폐 채굴회사의 현재 사장인 우지한과 잔 케투안(Zhan Ketuan)은 이제 한 시대를 끝내고 새로운 인물로 대체될 것이다. 비트메인은 모두가 아는 바대로 디지털 통화를 채굴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컴퓨터의 75%를 공급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채굴장치 제조업체다.


이미 비트웹이 한번 보도한 것처럼 중국 사우스차이나포스트(SCP)는 비트메인 CEO 역할의 후임자가 사내에서 승진으로 간택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으며 현재 유력한 후보는 왕 하이차오(Wang Haichao)다. 프로덕트 엔지니어링 디렉터인 그는 이미 지난 12월 두 명의 공동 창업자로부터 CEO 업무를 위임받았기 때문에 그가 차기 비트메인 CEO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미 비트웹은 12월 말에 우지한이 CEO에서 물러났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에 대해 비트메인이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은 아니었지만, 내부 소식통들은 일부 매체를 통해 확인해주었다. 어떤 경로를 택하든  새로운 임명은 비트메인 테크놀로지를 위한 힘과 리더쉽의 변화를 보게 해줄 것이다. 비록 공식적인 일정은 없지만, SCP의 소식통은 가까운 미래에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지한은 여전히 중요한 결정을 내릴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CEO에게 전적으로 배가 맡겨질 것인가? 현재의 판단으로는 두 공동창업자는 이제 일상적인 사업 운영에서 벗어나지만, 배가 흔들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여전히 주위에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두 사람은 공동 CEO였을 때 상당한 의견 불일치를 보였으나 대부분의 기업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이었다.


참고로 새롭게 선장 역할을 할 왕 하이차오는 비트메인 테크놀로지에 입사하기 전 2010년부터 2017년까지 베이징에 소재한 Availink House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겸 제품 매니저로 근무한 바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