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 은행,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사용하지 말 것을 강요
  • 기사등록 2019-01-12 00:31:03
기사수정


일부 인도 은행들은 암호화폐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라는 인도 중앙은행의 새로운 규제 권고에 따라 고객들에게 암호화폐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서비스 약관 계약서에 서명할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새로운 조치는 고객들이 은행과 암호화폐 중에서 선택을 하도록 효과적으로 강요하는데, 이것은 아마도 초기 암호화폐 운동을 지지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결정으로 다가갈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은행산업을 완전히 능가하기를 바라지만, 그것을 하기 위한 기반시설은 현재 존재하지 않고 대규모 은행들이 실행하는 이런 조치들은 채택을 촉진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것이다. 은행의 ATM 화면에도 이와 유사한 경고가 표시된다.


가상 통화(VCs)는 법적 화폐가 아니며 인도에서는 어떠한 규제 허가나 보호도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 계좌를 통해 그 어떠한 암호화폐와 관련된 거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거래를 할 경우, 은행은 추가적인 언급 없이 당신의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인도 중앙은행은 보안과 변동성의 문제를 언급하며 그 동안 암호화폐 사용에 반대했다. 이 은행의 총재 라그후람 라잔은 비트코인이 자신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앞으로 인도가 10~20년 내에 현금이 없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그의 믿음도 나타냈다. 이러한 기간을 통해 암호화폐는 확실히 훨씬 더 좋아지고, 훨씬 더 안전해지며, 안정적인 거래의 형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도 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완전히 금지하지 않았고 인도 시민들이 여전히 그것들을 원한다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와 반대를 표명하는 은행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추세는 많은 인도 국민들을 미래의 화폐 체제와 구시대적인 시스템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강요하면서 그들을 곤경에 빠뜨릴 수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