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팀 드래이퍼, 지난 5년간 비트코인 투자로 8,910만 달러 벌어
  • 기사등록 2019-01-15 00:26:36
기사수정


억만장자 벤처캐피털 투자자인 팀 드래이퍼는 지난 5년 동안 비트코인 투자로 총 8,910만 달러를 벌었다.


2014년 팀 드래이퍼는 미국 당국이 경매로 부친 3만 BTC를 낙찰받았다. 그는 약간의 프리미엄으로 비트코인당 632달러씩 매입함으로써 모든 참여 투자자들을 압도했다. 그가 2014년에 지불한 1,896만 달러는 지난 12개월 동안 경험했던 지배적인 암호화폐의 80% 하락에도 불구하고 현재 1억 8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이전에 남아프리카의 샤크 탱크(Shark Tank) 호스트이자 대표인 Vinny Lingham은 암호화폐 시장이 수정으로부터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2017년 디지털 자산의 강세는 주로 개인투자자에 의해 촉발된 것이며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최근의 수정으로 상당한 자금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심리적으로나 재정적으로나 암호화폐의 약세 시장에서 대규모로 손실을 본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이를 회복하는데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다시 상승하겠지만, 최근 하락의 고통이 먼 기억으로 변했을 때만이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자유 경제시장에서 심리적인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시라.


그러나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순자산의 일부만을 투자했던 드래이퍼와 같은 투자자들은 수 많은 약세 시장과 오랜 기간 지속되는 수정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암호화폐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는 몰빵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1년 안에 암호화폐는 300~500%까지 증가할 수 있다. 그러나 다음 해에는 자산의 가치가 몇 달 안에 80~90% 폭락할 수도 있다.


팀 드래이퍼, 마이크 노보그라츠, 피터 틸과 같은 세계 수십 억 명에게 경제적 자유를 줄 수 있을 정도로 부를 보유한 투자자들은 매년 높은 위험성을 인정하면서 그들의 투자를 고수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비전은 전 세계에 경제적 해방을 제공하는 것이다. 나는 비트코인이 추구하는 이 새로운 가상 경제를 추진하기 위해 사용자 공동체가 궁극적으로 다양한 정부와 협연하여 암호화폐 세상을 규제할 필요를 없애거나 완화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비트코인에 투자하면서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비트코인 혁명이 다가오고 있음을 그 어느 때보다도 확신한다. 


장기투자로 지배적인 암호화폐 보유를 고수해온 투자자들은 자산이 궁극적으로 금과 다른 유형의 안전한 자산들과 경쟁하여 수십억 달러의 자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비트코인은 초기에는 대체 통화로 주류 투자수단으로의 채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