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코인 2,000달러대까지 떨어질까?
  • 기사등록 2019-02-08 01:37:23
기사수정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3,400 달러 이하로 떨어지는 동안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는 1,000 억 달러에서 1,020억 달러로 약간 회복되었다. 이틀 동안 BTC의 가격은 3,445달러에서 3,377달러로 약 2% 하락했다.


이 지배적인 암호화폐의 가격 추세를 볼 때 유명한 암호화폐 트레이더는 본격적으로 강한 회복이 시작되기 전에 현재의 상태에서 훨씬 더 치욕스러운 하락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단기적으로 3,000달러의 지지선에서 횡보하지만 결국 2,000달러 지역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한다.


그는 또한 BTC의 적절한 바닥이 아직 성립되지 않았으며 BTC의 역사적 성과를 고려하여 5월까지 계속 낮은 가격대에서 변동성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미 비트웹이 보도한 대로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은 블록 보상이 반감하기 1년 전에 회복의 징조를 보였기 때문에 5월과 6월 사이 본격적으로 강세장이 펼쳐질 것이라고 예측하는 전문가들이 있다. 비트코인에서 블록 보상을 반으로 줄이는 것은 블록체인에서 블록을 채굴할 때 광부에게 주는 보상이 50% 감소한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BTC 고정 공급인 2,100만 개에 가까워지면서 BTC의 공급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 입장으로, 지난 화요일(현지시간) 온라인 가명 The Crypto Dog를 사용하는 유명 트레이더는 투자자들에게 BTC가 낮은 2,000달러 혹은 심지어 1,800달러까지 떨어질 것을 예상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모든 트레이더들이 시장의 단기 전망에 대해 약세를 점치지는 않는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전망은 밝으며 특히 이더리움과 같은 자산은 다른 자산들보다 단기간에 잘 복구될 수 있다고 판단한다. 그러한 판단의 기본 요소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과거 어느 때보다도 강력함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거래량은 2018년 2월 이후 3배 증가했으며, 해시 비율이 더 많은 광부에게 분산되어 전체 사용자의 활동이 증가했다.


크라켄과 에리스엑스와 같은 암호화폐 분야의 회사들은 피델리티 및 나스닥과 같은 유명 투자회사로부터 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다. 지난 주 크라켄은 암호화폐 부문의 역사상 최악의 곰 시장에서도 40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디지털 자산 산업의 긍정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주요 암호화폐 자산의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측한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이들 자산들은 지속적으로 급격한 매각으로 인해 주요 지지선을 방어하지 못했다.


비트코인이 3,000달러의 지지선 수준을 지킬 수 있을지 아니면 그 아래로 떨어질지 여부는 여전히 미정인 상태로 남아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5월과 6월에는 기대감을 갖고 있는데, 이는 그 반대로 그 이전까지는 시장이 약세장으로 남아 있을 것이라는 예측을 가능하게 해준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