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이트코인, 별을 쏘다!
  • 기사등록 2019-02-09 01:35:47
기사수정


라이트코인(LTC)이 최근 3시간 동안 33달러에서 38달러로 10% 이상 가치가 오르면서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4번 째로 큰 통화가 됐다.


2018년부터 비트코인, XRP, 이더리움에 이어 4번 째로 귀중한 암호화의 지위를 확보했던 이오스는 드디어 라이트코인에 추월당했다. 이렇듯 라이트코인의 가치의 갑작스럽게 오른 이유는 그것의 오픈소스 개발자 커뮤니티가 Confidential Transactions와 Mimblewimble 같은 확장과 개인정보 보호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있어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발표한 시기에 이루어졌다.


라이트코인 개발자들은 1월 초부터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용으로 처음 개발된 솔루션인 컨피덴셜 트랜젝션과 밈블윔블의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 구조의 유사성은 라이트코인 개발자들이 비교적 짧은 시간에 두 가지 해결책을 실험할 수 있게 해주었다.



라이트코인의 창시자인 찰리 리는 지난 달 라이트코인 공동체는 2019년 말까지 컨피덴셜 트랜젝션 이행을 완료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컨피덴셜 트랜젝션과 밈블윔블은 사용자가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고 대금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라이버시 중심의 기능이다. 사용자 및 주소의 신상을 보호하기 위해 보다 적은 데이터로 처리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뿐만 아니라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거래 용량이 향상된다.


이미 찰리 리와 나머지 라이트코인 개발자 커뮤니티가 연말까지 컨피덴셜 트랜젝션 시행을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지 2주도 채 안 되어 공동체는 밈블윔블 작업에 착수했다. 그렇다면 이 같은 호재가 라이트코인의 시세를 본격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까? 지난 2월 3일, 한 암호화폐 분석가는 LTC의 가격이 짧은 기간 내에 50달러까지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주요 암호화폐에 대해 기술적 지표와 근본적인 지표가 모두 강력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분석가들은 단기적으로 라이트코인이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