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암호화페 전문가 빈현우 씨, 심층 인터뷰(2) - 그만의 암호화폐 투자비법, 천기누설!
  • 기사등록 2018-01-10 02:20:27
기사수정

6개월 전 출간된 암호화폐 투자서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가 짧은 시간 안에 주요 서점의 경제관련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암호화폐 전문가 빈현우 씨, 지금은 각종 언론매체를 종횡무진하며 특유의 화통하고 진실된 발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비트웹에서는 창간 특집으로 빈현우 씨를 만나 책에서는 못 다한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그의 생각과 실상을 1, 2회에 걸쳐 들어보았다. 아울러 천기누설, 그만의 성공하는 암호화폐 투자법도 공개하니 주목해보자.


1회에 이어...



이더리움 말고 다른 알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

 

, 물론입니다. 저는 투자를 1. 채굴, 2. 거래, 3. ICO 세 가지로 나누어서 합니다. 거래만 놓고 보면 이더리움, 퀀텀, 아이오타를 1:1:2 비율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10% 가격까지는 갈 것이라 생각하고 아이오타는 여러 암호화폐 중 가장 안정적으로 살아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추세를 보면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본연의 투자보다는 단순 투기의 장으로 변질되고 있다는 인식이 많은데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요?

 

투기이지요. 사람들이 알고 들어오나요? 암호화폐가 오른다고 하니까 그냥 무턱대고 들어오는 게 작금의 상황이지요. 이유 없는 투자는 투기잖아요. 그런데 이러한 현상은 안정적인 시장이 형성되기 전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봅니다. 초기 부동산도 투기가 있었고 주식도 개장당시 투기가 있었지요. 어떻게 투기 없이 시장이 정상적으로 커질 수 있겠습니까. 이 과정을 겪고 나면 점점 안정화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정부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 징수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은 세금에 대해 어떤 입장이며, 걷어야 한다면 무엇으로 걷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세금을 내야 한다고 한다면 당연히 내야지요. 그리고 그 세금은 거래세가 맞다고 봅니다. 부가세나 양도세는 그 기준이 모호하잖습니까. 부가세나 양도세를 걷으려면 정부가 먼저 자산으로 인정해줘야 하니까요. 거래세의 경우 투자자가 거래를 할 때마다 거래소에서 수수료를 내니 정부가 그 중 일부를 거래세로 걷으면 간단하게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중고등학생까지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걸 왜 막습니까? 제 의견은 그런 현상을 마냥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고 크게 바라보자는 것입니다. 지금도 일부 부모님들은 경제공부 목적으로 자식들에게 주식투자도 해보도록 권하는데요. 주식의 경우 자전거 회사에 투자를 했다가 그 회사 자전거에 대해 공부를 할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어린 친구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하면서 이와 관련된 지식들을 알아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봅니다. 이제 정부도 우리 국민을 하나의 인격체로 보고 자기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주는 자세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주식투자처럼 암호화폐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제는 하되 그 외에는 많은 부분 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전문가로서 뒤늦게 들어오는 투자자에게 이것만은 꼭 얘기하고 싶은 것은?

 

공부하라입니다! 기본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여러 책들은 읽어보시고 가능하다면 제가 주최하고 있는 블록체인 아카데미와 같은 오프라인 강의도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 시간, 노력 모두 투자해야지요. 이것 없이 돈 벌겠다? 그게 바로 투기지요.

    

 

비트웹 독자들을 위해 암호화폐에서 성공하는 투자법에 대해 알려주십시요.

 

, 투자자에게 자금이 1억 원이 있다고 합시다. 1억 원은 대출받은 돈이 아닌 순수한 자산이어야 합니다. 이 중 50%를 준비하고 50%는 유보금으로 갖고 계십시요. , 이제 투자금 5천만 원을 3등분합니다. 아까 언급했던 채굴, 거래, ICO’에 각각 투자하는 겁니다. 채굴은 대행업체에 맡기되 제가 책에 써놓은 검증방법 리스트가 있습니다. 즉 내 장비를 언제든지 볼 수 있는 회사, 대표이사가 믿을 만한 회사 등이 그것입니다. 여기서 첨언하자면, 절대로 대행료가 싼 곳에는 맡기지 마라는 것입니다. 채굴회사가 먼저 살아야 내 이익이 안정적으로 들어오기 때문이지요. 두 번째로, 거래는 시총 20위 안에 드는 암호화폐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 균등하게 투자하라.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절대 단타 매매는 하지 마라입니다. 마지막으로 ICO의 경우 투자하기 전 절대 혼자 공부하지 말고 각종 세미나 등에 찾아가서 암호화폐의 특징 등에 대해 충분히 공부를 하고 어떤 코인이 앞으로 유망한지 검증하고 나서 투자에 임하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렸을 때 암호화폐 전문가가 되리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을 텐데, 지금의 모습에 만족하시는지? 10점 만점 중 몇 점을 줄 수 있으신지요?

 

10점입니다. 인생은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그것을 내가 어떻게 대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인생은 문제의 연속이고 그 해결의 과정 아니겠습니까. 마이닝맥스 사건도 많은 사람들은 낙담하고 있지만 저는 항상 긍정적으로 해결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대하고 살아간다면 누구나 다 10점 만점 중에 10점의 인생이 아니겠습니까.

 

비트웹(bitweb.co.kr) 편집자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한 리플의 공격적 네트워크 확장
  •  기사 이미지 채굴기 효율 증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마이닝풀 다시금 인기
  •  기사 이미지 변동성 장세에 묻지마식 투자는 금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