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펀드스트랫 톰 리, 곧 비트코인 랠리 시작!
  • 기사등록 2019-03-18 23:42:39
기사수정


전형적인 암호화폐 강세 예측가 펀드스트랫(Fundstrat)의 톰 리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곧 대규모 랠리를 시작할 것이라고 예측해 관심을 끈다.


그는 17일(현지 시간) 트위터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부는 추운 겨울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끌어내렸던 순풍이 점점 완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여러 금융자산과 미국 달러가 더 이상 급등하지 않는 요인은 비트코인의 후폭풍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신흥시장의 급락이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을 하강시켰다고 주장했다. 다만 비트코인의 실적과 신흥시장의 실적과의 상관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최근 S&P 500과 작은 마켓 캡의 주식들의 랠리를 감안할 때 만약 비트코인이 주식과 매칭한다면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에서 2만 달러로 오를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예측했다. 그러나 많은 금융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과 더 넓은 주식 시장 사이에는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벤처캐피털 중 하나인 밀러 밸류 파트너스의 빌 밀러 창업자는 비트코인이 증권시장과 오히려 상관관계가 없어 좋아한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기본적으로 주식이나 채권과 통계적 상관관계가 없어 뛰어난 다각화의 매개체가 됩니다.


사실 2018년 시장 붕괴로 소위 전문가들조차 예측이 크게 빗나가고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업계의 누구라고 하더라도 비트코인 가격 예측에 대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비트웹도 수 차례 보도를 했지만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이라면 잘 아는 바대로 톰 리의 예측은 수 없이 틀렸다.


다만 현재의 시점에서 그의 예측과는 상관없이 비트코인이 더 이상 급락하지 않고 4,000달러대에서 축적의 시간을 가지고 있고, 삼성전자 갤럭시 S10의 암호화폐 지원과 국민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 역시 암호화폐 지원을 밝히는 등 국내외에서 연일 발표되는 호재들이 있어 대세 상승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만은 사실이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