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옵스(ORBS), 빗썸 상장 예정
  • 기사등록 2019-03-23 23:04:44
  • 수정 2019-03-25 11:25:03
기사수정


비트고수가 주최한 옵스 밋업이 오늘 23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이날 이스라엘 기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옵스(ORBS)가 빗썸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빗썸에서 공식 상장 보도 전 사전에 업체에서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옵스는 이더리움이나 이오스와 같은 기존 플랫폼보다 빠른 속도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인 수수료 문제, 낮은 정보처리 속도 문제 등은 별도의 플랫폼에서 해결하겠다는 방식이다. 이더리움과 상호 운용성을 가지고 이더리움의 생태계를 옵스의 체인 기술과 헥사(HEXA) 그룹의 합의 할고리즘을 기반으로 확장성을 높여준다고 한다. 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dApp은 타 블록체인보다 저렴한 가스 비용과 뛰어난 보안성, 유동성 등의 장점을 누리게 되며, 무작위 지분을 의미하는 RPoS 구조를 통해 보다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이 대중화되면서 수많은 플랫폼들이 서로 다른 기술적 특성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편리성을 높이도록 하는 블록체인 통합형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앞다퉈 선을 보이고 있으며 옵스 역시 이러한 생태계를 추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 밖에도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그라운드 X와의 협연에 이어 예스24와의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예스24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옵스 블록체인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업계 관계자, 투자자 등 수백 명이 운집하여 기대감을 나타내었으며 헥사의 한국 대표이자 유튜브 인플루언서인 스펑키가 발표 및 통역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한 리플의 공격적 네트워크 확장
  •  기사 이미지 채굴기 효율 증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마이닝풀 다시금 인기
  •  기사 이미지 변동성 장세에 묻지마식 투자는 금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