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블록체인협회, 오갑수 체제로 전환
  • 기사등록 2019-06-12 02:51:47
기사수정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지나 11일, 차기 회장으로 오갑수 글로벌금융학회 회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초대 진대제 회장이 지난 3월 정기이사회에서 퇴임 의사를 밝히면서 내부 기구를 꾸려 후임 회장 후보를 물색해 왔다. 협회는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을 회장으로 추대하려고 했으나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에서 재취업이 불허되어 무산된 바 있다.  


한편 오갑수 내정자는 그간 금융감독원 부원장 출신으로 이후 SC제일은행 부회장과 KB국민은행 사외이사를 지내고 현재 글로벌금융학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캠프에서 금융경제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기도 한 금융 실세 친문 원로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협회의 성격도 바뀔 것으로 보인다. 오 회장이 금융에 정통한 금융통인 만큼 암호화폐 등 블록체인과의 금융과의 연계고리를 우선으로 할 것이란 것이 업계의 예측이다. 


오 내정자는 오는 24일 임시총회에서 정식으로 선임될 예정이며, 새 회장 체제에서 협회가 제 목소리를 낼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 실명제가 실시된 이후 협회가 이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자 중소 거래소들이 탈퇴하겠다며 강하게 불만을 나타냈다. 이후에도 협회가 거래소들의 이해관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유명무실하다는 비판을 다수 받기도 했으나 이번 내정자를 통해 협회의 다시 한번 도약의 기반이 되길 희망한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