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SV, 비트코인 비판 뉴스로 15% 급등!
  • 기사등록 2019-06-14 00:50:07
  • 수정 2019-06-14 00:51:17
기사수정


파이낸셜 타임즈의 이자벨라 카민스카라는 여기자가 지난 수요일 비트코인의 블록 크기를 줄이기 위해 예정된 비트코인 핵심 업데이트인 세그윗(Segwit)을 비판하는 기사를 내면서 목요일 비트코인 SV 가격이 크게 올랐다. 


이 기자는 이번 취재기사를 위해 비트코인 SV의 설립자이자 비트코인 비평가인 크레이그 라이트의 진술을 소개하면서 그녀의 주장을 뒷받침했다.


비트코인은 익명이 아니며 익명성이 될 수 없다. 그 코어에는 로그를 유지하지 않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수많은 투자자들이 파이낸셜 타임즈의 이번 보도자료를 통해 비트코인의 비판적인 언급에 대해노출되면서 BSV 가격은 15% 이상 급등해 219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주 침체된 모습 이후 주간 상승률을 약 19%로 끌어올리며 호조를 보였다. 비트코인 SV는 UTC기준 09:30 현재 비트렉스 거래소에서 222.52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37억 8,000만 달러에 이른다. 



비트코인 SV의 급등은 암호시장 전반에 걸쳐 지적된 광범한 강세 정서의 결과로 크게 나타났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 바이낸스 코인을 포함한 주요 자산은 2~5%의 상승률을 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SV에서 언급된 이익은 부분적으로 파이낸셜 타임즈 보도로 인해 다른 자산이 기록한 이익보다 더 많다.


별다른 증거 없이 수년간 자신이 비트코인의 진짜 창조자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해 온 라이트는 이를 이용해 비트코인 SV를 진짜 원조 비트코인으로 주장했다. 그리고 비트코인 SV의 대변인 역할을 하는 코인긱의 설립자 캘빈 에이어는 라이트의 언급을 BSV 선전을 위해 사용했다.


특히 에이어는 그 후에 더 많은 트윗을 통해 그의 반세그윗을 계속 외쳤다. 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은 개인 투자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자본을 BSV에 투자하게 만들었다. 앞으로 얼마나 그들의 약발이 먹힐지는 아무도 모른다. 다만 근본적이지 않은 호재소식으로 급등한 자산은 단기간 안에 다시 급락할 수도 있으니 추격 매수는 자제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