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장에서 돋보이는 프로토콜 코인들
  • 기사등록 2019-06-17 19:42:25
  • 수정 2019-06-17 19:46:35
기사수정


17일 캐리프로토콜과 SPC그룹의 제휴 소식이 알려지면서 캐리프로토콜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SPC그룹은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모든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며, 희망 소비자에 한해 캐리프로토콜 암호화폐(CRE)를 추가해 해피포인트와 동일한 가치만큼 지급할 수 있다록 한다는 소식이 알려졌기 때문. 


캐리프로토콜, 1,500만 사용자 확보한 리버스ICO


이 외에도 캐리프로토콜은 6월 초 무서운 기세로 가격이 올랐다. 업비트 상장으로 가격이 크게 오른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만든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론칭이 임박해지면서 클레이튼의 파트너사인 캐리프로토콜의 가격도 크게 올랐다. 캐리프로토콜은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매장, 광고주,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고자 만들어진 상거래 특화 암호화폐다. 


콘텐츠프로토콜, 한국형 넷플릭스 '왓챠'가 발행한 암호화폐




캐리프로토콜 외에 콘텐츠프로토콜(CPT)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형 넷플릭스인 '왓차'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만들어진 암호화폐다. 왓챠는 이미 45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왓챠 플레에서 사용자는 동여상 추천, 평점, 리뷰 등을 남겨도 특별한 보상이 없었는데, 이제는 CPT를 보상으로 받게 되며, 이 암호화폐는 CPT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다. CTP 스토어에는 왓챠플레이 이용권, 메가박스 영화 예매권 및 콤보 세트, 인터파크 문화 예매권, LG전자 그램/시네빔/태블릿PC/포터블 스피커 등 다양한 제품들이 등록돼 있다. 


지난해 콘텐츠프로토콜 ICO 가격은 대략 개당 9원대. 현재는 12원 정도로 오른 상태다. 게다가 CPT 역시 클레이튼의 파트너여서 추후 가격이 더 오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티티씨프로토콜, 두나무 지원 업고 업비트 상장




'프로토콜' 코인 중 티티씨프로토콜(TTC)도 눈여겨 볼 만하다. 티티씨프로토콜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화돼, 유저들의 소셜 콘텐츠 제작과 배포 등의 기여 행위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티티씨프로토콜은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마련한 벤처캐피털 '두나무앤파트너스'의 지원을 받으며 관심을 모았다. 실제 TTC는 업비트에 상장됐으니 그 가치는 인정받은 셈이다. 


페이프로토콜, 국내 1위 PG사 다날이 만든 암호화폐



페이프로토콜(PCI)은 국내 대표 PG사인 다날이 만든 암호화폐다. 다날은 기존에 구축해 놓은 국내외 10만개 온라인 가맹점과 8만개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실물 결제에 쓰이는 블록체인을 지향한다. 다날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활용해 확장성을 높이고, 가맹점으로부터 1% 수준의 낮은 수수료를 받아 가맹점 부담을 낮춘다는 전략이다. 


페이프로토콜은 최근 달콤커피에 이어 도미노피자와도 제휴를 맺었다. 실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대형 프렌차이즈 두 곳에서 PCI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은 페이프로토콜의 장점이다. 


페이프로토콜은 업비트에 상장되지 않았지만 후오비 코리아의 IEO 프로그램 '후오비 프라임'을 통해 판매·상장됐다. 


프로토콜은 모두 오른다? 펌핑 손쉬운 '센티넬프로토콜'




센티넬프로토콜(UPP)은 다른 '프로토콜' 코인들과 달리 암호화폐 자금을 추적해 정보를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보안 솔루션 CATV(Crypto Analysis Transaction Visualization)을 활용해 블록체인 공간 안에서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 범죄에 연류된 자금을 추적하거나 악의적으로 사용된 암호화폐 지갑 주소에 별도 표식을 한다. 


UPP는 보안 솔루션을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지만 정작 국내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들 중 시총이 매우 낮은 암호화폐다. 그러다 보니 '큰손' 등 세력들에 의해 펌핑과 덤핑이 종종 일어난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