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론! 영원하라!
  • 기사등록 2019-06-25 00:19:10
기사수정


트론(TRX)이 4일 연속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며 코인 랭킹 10위권 안에 들어왔다.


TRX 대 달러 환율은 지난 일요일 주간 최고치인 0.0407달러를 기록하며 6월 4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일 동안의 31%의 상승을 포함하여 월별 최고 상승률을 42.5%로 끌었다. 동시에 트론의 시가총액은 26억1,000만 달러까지 치솟았다. 최고치는 167억5,200만 달러였다.


24시간 기간 중 트론은 이더리움, XRP,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등 동종 코인들을 6% 이상 끌어올리며 앞섰다. 세계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만이 2.36%의 상승률을 보이며 가까스로 트론에 근접했다. 이와 함께 트론-비트코인 환율은 4% 급등하며 트론이 장외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시사했다.



TRX는 다른 어떤 알트코인처럼 비트코인 가격 상승 추세에 연동하여 그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난 4일 동안의 급등세는 훨씬 다르게 보인다. 


지난 주 TRX 시장은 낙관적인 일련의 사건들로 가득 찼다. 먼저 트론 재단은 프로토콜 데이터 확인이 추가된 보다 경량화된 이벤트 서버를 도입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메인넷을 출시했다. 둘 째로 트론 메인넷은 경쟁사인 이오스나 이더리움보다 더 많은 일일 거래량을 소화함으로써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의 성장을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뉴욕에 기반을 둔 한 스타트업이 트론 메인넷에서 움직이는 스테이블 코인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이다.


최근 비트코인이 11,000달러 선을 돌파하고 재투자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TRX는 일련의 긍정적인 펀더멘털을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자산처럼 보였다. TRX 가격은 현재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적절한 장기/단기적 더 큰 기회를 창출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2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