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코인 급등! 연준의 금리 인하로?
  • 기사등록 2019-08-01 01:11:58
기사수정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를 돌파하며 그간 약세에서 4%대로 급등하며 회복되고 있다.


이 지배적인 암호화폐는 거의 하루 동안 상승세를 보이며 일반적으로 기술적인 수준은 아니더라도 중요한 심리적 저항 수준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암호화페 분석가들은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 도입에 대한 홍보로 규제기관의 반갑지 않은 조사로 이어질 것을 우려하며 시장의 단기적인 추세에 대해 여전히 부정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의 상승세가 지속 가능한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분석가는 오늘날의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정책 결정이 보다 강력한 암호화폐 시장 랠리를 촉발시킬 수 있다는 낙관론을 피력했다. CME의 'FedWatch Tool'에 따르면, 시장은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2008년 이후 하지 않았던 0.25포인트 이상의 금리 목표치를 낮출 것이라고 100% 확신하고 있다.



연준이 금리에 대한 비관적인 발언을 쏟아내기 시작한 이래 비트코인 현재 거래량은 상당히 적으며 계속 감소하고 있다. 비트코인 존속 기간 중 금리 인하를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어 실상 암호화폐에 큰 시험대인 셈이다. 그러나 다른 분석가들은 금리 인하가 어떤 식으로든 비트코인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암호화폐 분석가인 알렉스 크루거는 오늘 FOMC 회의를 암호화폐 시장의 중요한 이벤트라고 선전하는 투자자들의 전망에 대해 입증되지 않은 가상의 전망이라 경고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금리 인하로 인해 달러의 또 다른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는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게 하는 것은 논리가 있어 보인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