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번주 비트코인 15,000달러 도달 예측
  • 기사등록 2019-08-05 01:23:11
기사수정


전형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 중 한 사람인 맥스 카이저(Max Keiser)가 그의 트윗을 통해 이번 주에 15,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는 비트코인이 이번 주에 15,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앙정부, 중앙은행, 중앙집권적 자금에 대한 신뢰도는 10년 만에 최저 수준에 도달했다"


그는 이 디지털 자산이 결국 금을 대체하고 모든 자산 계층의 수익을 능가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만약 그 주장이 사실이라면 지금 움직여야 할 때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10,700달러 미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카이저는 암호화폐가 이번 주에 40%, 즉 15,000달러로 엄청난 반등을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므로 이것이 사실이라면 일주일 만에 40%의 이익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과연 가능할까? 과거의 추세를 감안해볼 때, 이번 주에 대한 그의 주장은 환상이라고마 치부할 수는 없다. 지난 6월 24일 비트코인은 지금과 같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었고, 며칠 만에 거의 13,900달러까지 치솟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이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에서 비트코인으로 다시 자금을 옮기면서 암호화폐 가격이 이틀 만에 30%가량 치솟았다. 그러나 7월 중순까지 거의 9,100달러로 폭락하면서 랠리는 오래 지속되지 못했다. 


일부 기술 분석가들은 차트를 볼 때 비트코인의 볼링거 밴드가 위축되고 있으며 하루 거래 범위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락하는 쐐기강세의 지속적인 패턴의 형성과 결합하면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는 것을 예측하고 있다. 어찌 되었든 카이저는 그의 트윗에서 밝힌 바와 같이 기술적인 분석에 따른 전망이 아니라 펀더멘털에 의한 주장이기 때문에 여러 면을 판단해보고 투자에 임해야 할 때이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