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인,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 거래 시작
  • 기사등록 2019-09-18 15:39:51
기사수정

네이버의 일본사업 법인인 라인이 일본 이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 및 전송 서비스에 나선다. 라인은 일본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7일 오후 3시부터 모바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비트맥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비트맥스는 모바일 메신저 앱 '라인'의 월렛(지갑) 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비트맥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 암호화폐 5종의 거래를 지원한다. 라인은 이용자 자산보호를 위해 미국 보안사 비트코(Bitgo)의 보안기술이 적용된 지갑을 이용하며, 고객 자산을 콜드월렛에 보관해 안정적인 거래를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라인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라인페이'와 연결돼 일본 엔화의 빠른 입·출금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라인은 일본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을 하기 위해 지난 9월 자회사 LVC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다. 라인은 일본 내 암호화폐 사업에 적극 뛰어든 배경에 대해 “사람들에게 돈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개발도상국 등 더 넓은 범위의 이용자에게 라인을 통한 금융 서비스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인은 앞서 아이콘루프와 합작해 ‘언체인’이라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고 응용 서비스(Dapp)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7월부터 ‘비트박스’(BITBOX)라는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운영을 시작했으며,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링크’(LINK)를 지난해 10월부터 비트박스에서 거래하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