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이븐 코인, 포블게이트 거래소에서 17일 상장
  • 기사등록 2019-10-16 11:00:48
기사수정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오는 17일 레이븐 코인(RVN)을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레이븐 코인(RVN)은 자산 전송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누가 어떤 자산을 소유했는지에 대한 진술을 전달하도록 설계된 유스 케이스 전용 블록체인으로, X16R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ASIC 하드웨어로 인한 채굴의 중앙화를 해결한다. 토큰 소유자들은 고유 토큰을 통해 고유 자산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다른 사용자의 주소로 전송하면 소유권을 변경할 수 있다. 고유 자산의 실사용 사례로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자동차 등록, 위조의 가능성이 있는 품목과 함께 전달하는 진품 증명 토큰 등이 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국내 투자자가 많은 레이븐 코인을 상장한 것은 포블게이트에게도 큰 의미가 있다. 그 동안 포블게이트는 타우스블록(TUC), 드레곤베인(DVC) 등 유망코인을 발굴하여 엑셀러레이팅 역할을 했다”며, “이제부터 레이븐 코인 같은 대형 프로젝트도 적극 유치하여 포블게이트의 글로벌 거래소의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1세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로, 엑스바(EVT), 레디(REDi) 등 잠재 가치가 높은 유망 토큰을 다양하게 상장하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