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미세고 - 이식성 높은 전자지갑 플랫폼
  • 기사등록 2018-02-03 02:18:42
기사수정


1. 오미세고(OMG)란?


이더리움의 수장 비탈릭 부테린이 고문으로 참여해 더욱 잘 알려진 오미세고는 지난 2013년부터 태국, 싱가폴, 일본, 인도네시아를 주지역으로 결제 서비스를 운영해오던 오미세(Omise)라는 태국 기업이 만든 코인으로, 더 발전된 전자지갑과 지불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2. 오미세고 블록체인이란?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오미세고는 암호화폐는 물론 전통 화폐 역시 오미세고 블록체인 안에서 금융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특화된 플랫폼으로,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기존 화페 사용자들도 아우를 수 있는 전자지갑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다. 예를 들어 오미세고 결제 플랫폼의 탈중앙화거래소(DEX)를 통하면 달러 결제몰에서 원화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원화 결제몰에서 비트코인으로 바로 결제도 가능해진다. 또한 항공 마일리지로 음식점에서 결제를 하거나 편의점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하는 등 진정한 플랫폼 프리(Free)가 가능하다. 


3. 오미세고의 특징


- 낮은 수수료

수수료는 평균 0.1~1%로, 오미세고를 보유하고 노드를 구성한 사람들에게 수수료를 지불하는 구조이며 수수료 책정은 노드 구성자들의 경쟁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하면 할수록 수수료가 더 저하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갖고 있다.


- 빠른 처리

오미세고는 한꺼번에 많은 수의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위해 플라즈마(Plasma)라는 비탈릭 부테린의 프로젝트가 최초로 적용이 되어 초당 100만 회의 결제를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빠르다고 한다. 이는 타 암호화폐는 물론 비자카드의 최대 결제량의 약 17배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 SDK 제공

오미세고는 화이트레벨 월렛(White-label wallet) SDK라는 개발 킷을 따로 제공하여 어느 누구도 허가를 받을 필요 없이 오미세고 네트워크 상에서 연동 개발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간단히 해외 송금, 청구서 결제, 출금, 대출, 예금 등 다양한 은행업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4. 오미세고의 사용처


오미세고를 원하는 기업이라면 오미세고가 제공해주는 SDK를 이용하여 자사의 결제 시스템은 물론 마일리지 시스템, 송금 시스템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현재 오미세의 파트너들은 맥도날드과 버거킹, 보스, 타이항공 등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또한 일본 최대 도시은행인 미쓰비시 도쿄 UFJ 은행과 일본 금융 기업인 SBI, TrueMoney 등과도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5. 시장 현황


총 발행량 1억4천만개. 해외 주요 거래소는 물론 업비트, 코인네스트 등 국내 거래소에서도 거래를 할 수 있다. 참고로 오미세는 오미세고를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 배포하여 쓰이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 현재 시세 현황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omisego/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