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진공, 신한은행과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정책자금 절차 간소화' 돌입
  • 기사등록 2019-11-11 11:34:55
기사수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신한은행(행장 진옥동)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블록체인 기반 소상공인 정책자금 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블록체인 기반 소상공인 정책자금 스마트 관리 플랫폼 통합 구축 △정책자금 지원서비스 편의 제고 등을 위해 기관 간 협력할 것을 상호 합의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그간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자는 공단, 은행 등 관련 기관에 직접 방문해 관련서류를 제출해왔다. 이 과정에 소상공인이 기관에 방문하는 횟수는 평균 5회 이상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련 기관 평균 방문횟수가 3회 내외로 줄어들고 자금을 받기까지 소요되던 기간 역시 현행 대비 절반 수준으로 대폭 단축돼 소상공인의 이용 편의가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 상반기에 시범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한 플랫폼 안정화 작업을 거쳐 모든 정책자금 취급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