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국어 교육 플랫폼 직톡,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와 MOU 체결 - 직톡,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와 협력해 ‘한국어’ 해외 알린다 - 글로벌 사용자 확대에 따라 약 8천여명의 전문 한국어 교원 확보 - 해외 유명 대학의 한국어 교육 지원 시 상호 협력
  • 기사등록 2019-11-12 10:40:48
기사수정

외국어 학습 플랫폼인 직톡(ZIKTALK, 대표 심범석)은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협회장 김주희)와 한국어의 글로벌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심범석 직톡 대표(좌)와 김주희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 협회장(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상호교류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의 한국어 교육 지원 및 한국어의 해외 보급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사의 협약서에는 ▲글로벌 사용자 확대에 따른 전문 한국어 교원 지원 ▲ 해외 유명 대학의 한국어 교육 지원시 상호 협력 ▲한국어의 글로벌 시장 보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력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방탄소년단을 포함한 K팝과 K드라마 등 한류의 급속한 확산으로 해외에서는 한국어 배우기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력으로 직톡 내에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한국어 교육이 가능하게 됐을 뿐 아니라 한국어의 글로벌 보급을 위해 전문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주희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 회장은 “국내에는 약 3만여명의 전문 한국어교원이 활동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외국어 학습 플랫폼인 직톡과의 협력으로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게 돼 한국어교원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톡은 전세계 1,800여명의 강사가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외국어 학습 플랫폼으로, 약 10만명의 국내외 사용자가 영어와 한국어 등 약 8개 언어를 학습하고 있다.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는 2011년에 창립된 한국어교원을 위한 단체이다. 협회가 자체 운영중인 공식 네이버 카페에는 약 8,800여명의 한국어교원들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