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암호화폐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정책에 매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코빗은 이러한 투자자 보호 활동의 성과로 올 하반기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전무한 성과를 보이며 안전한 거래소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앞서 코빗은 고객이 자산을 보호받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의심 패턴의 입출금이 발생하면 출금지연 및 정지 등의 이용 제한 조치를 시행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원화 입금재개에 앞서 다양한 외부컨설팅 등을 진행해 개인 KYC 강화 및 입출금 지연, 24시간 상시 이상거래 입출금 모니터링, 출금한도 조정 등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새롭게 마련했다.
박상곤 코빗 대표는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해 안전한 거래소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빗은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하반기 보이스피싱 피해사례가 0건’이라는 성과를 보이며 안전한 거래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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