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IF, 2020년 글로벌 부채 사상 최고 257조에 달할 것
  • 기사등록 2020-01-16 20:47:39
기사수정

2019년 세계부채기록은 깨졌지만, 국제금융연구원 (IIF)에 따르면 이 불길한 경제 이정표가 끝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그룹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숫자는 2020년 1 분기에 257조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 경제는 제로 바운드 또는 유동성 위기, 은행 및 고객에 대한 마이너스 금리의 효과와 같은 자극을 주면서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세계가 실제로 무서운 비율의 금융 위기에 대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부채는 $ 257조를 넘을 수 있다


IIF에 따르면 ,“2019년 3 분기에 전세계 GDP대비 부채비율은 322%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총 부채는 약 253조 달러에 달했습니다.” 또한 2020년 초에 IIF는 새로운 기록을 세울 준비가 되었으며, 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세계 부채는 2020년에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1분기 말까지 주로 비재무 부문 부채에 의해 257 조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됩니다.

https://edition.cnn.com/2020/01/13/economy/global-debt-record/index.html

IIF의  글로벌 부채 모니터링 보고서에 따르면 , 중국은 레버리지 방식을 주도하며, 310%의 GDP 대비 부채 비율로 채무를 받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및 일본과 같은 선진국 시장은 세계경재 대규모 마이너스 성장의 절반 이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신흥 시장은 빠른 성장을 보였왔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대부분의 부채는 본질적으로 비재무 분야이며 세계 정부 부채는 70조 달러를 뚫을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의 마크 존스는 최근 보고서 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한 바 :

이 금액은 지구상에서 거주하는 77억명 각자의  

약 32,500달러에 빚을 지고 있으며, 

전세계 연간 경제 생산량의 3.2 배 이상.....

IIF 보고서에 따르면, “이자율이 낮고 재정 상태가 느슨해지면 2020년 1분기에 전 세계 총 부채가 257조 달러를 초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EU국가를 포함한 여러 나라들이 GDP대비 가계부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GDP 대비 정부부채는 미국과 호주에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이자률 및 끝없는 자극은

결과적으로 치료효과가 없다.


news.Bitcoin.com의 Jamie Redman이 최근에보도한 바와 같이, 전 세계 경제 거품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일부는 소진된 선택에 비추어 전례없는 비율의 하락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 연방 준비 은행 (Federal Reserve Bank)의 라파엘 보스틱 (Raphael Bostic) 총재는 이번 주에 “우리가 경제를 자극하기 위해 해야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고 밝혔다. 2019년 후반에 미국 금리가 3번 삭감되었으며, 대량의 새로운 돈을 인쇄하는 것은 경제를 자극하기 위해 진행중인 Hail Mary 유형의 입찰을 특징으로합니다.


유럽 연합에서는 금리에 대한 제로하한(ZLB)이 오래 전부터 깨졌지만, 유럽 중앙은행 (European Central Bank)도 비슷한 옵션이 부족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있는 한, 이자율은 지속적으로 낮아 질수 있다고 제안하면서, 이러한 유형의 경제적 "믿음"은 역사적으로 여러번 깨졌습니다.

중앙 은행 디지털통화의 출현은 ECB와 같은 중앙은행이 마이너스금리를 통화에 직접 고정할 수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므로 소규모 저축자들은 돈을 은행 밖으로 이동시켜 가치를 보존 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현재 Shiller PE 비율을 해석하여 닷컴 버블 영역으로 다시 올라 가면서 훨씬 높은 주식시장을 시사합니다. 출처 : https://www.multpl.com/shiller-pe


새로운 버블과 비트 코인


잠재적으로 과대평가된 주식 시장, 주택 융자 한도 증가, 마이너스 금리로 하락, 새로운 금전 인출, 급증하는 글로벌 부채 등이 현재의 경고 요인이 계속되면, 새로운 경기 침체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스트 Robert Shiller는 최근 뉴욕 타임스 가시에 다음과 같이 적고있다 .“주식 시장의 높은 동물 정신은 종종 전통적인 권위와 전문가 의견의 폄하와 관련이 있다.”Shiller는“Make America Great Again"이라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기치는현재의 두려움없없음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적어 놓았습니다.

이와 같은 불합리성에 대한 명백한 신념의 상승은 

여러 수준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할 때,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대비책으로서 탈중앙화, 허가필요없는 암호화폐에 대한 반복적인 이야기는 주류 미디어에서도 다시 강력하게 나타납니다.

 

John Stossel@JohnStossel

I bought #Bitcoin because I don't want all my savings in dollars. What if my government prints lots of dollars and they become worth… pennies?


But is owning bitcoin really a good idea? @NaomiBrockwell and @PeterSchiff debate:

 

1,446

3:12 AM - Dec 16, 2019

Twitter Ads info and privacy

564 people are talking about this

2020년의 첫 달은 이미 반이 넘었고, 암호화폐 시장은 부채가 가득한 세계 경제의 불안한 배경에서 역동적으로 움직이며, 앞으로 다가오는 몇 달이 대부분 불확실하다면,이벤트는 많아질 것입니다.


기사원문

https://news.bitcoin.com/iif-report-predicts-global-debt-will-reach-new-all-time-high-of-257t-in-2020/


[출처] IIF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에 글로벌부채가 사상 최고 257조에 달할 것으로 예측|작성자 반백의라이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