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쇼잇, 정식 출시…‘투자 내역 캡쳐 해 올리면 자동으로 내역 정리’
  • 기사등록 2020-05-07 13:46:05
기사수정
  • 해시그랩 “온투업법     시행 이후 늘어날 투자 편의 수요 충족시킬 것”
  • 투자 내역을     캡쳐 해 업로드하면 항목별 텍스트 변환,     투자 관리에 용이


핀테크 기업 해시그랩이 이미지 인증 기반의 P2P 투자 편의 서비스 ‘쇼잇(Showit)’을 출시했다.


지난 4일 해시그랩은 이미지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투자 내역을 관리하고 다수 이용자들과 실제 투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앱인 쇼잇의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잇은 P2P 투자 내역 및 현황을 이미지 인증 방식으로 간편화해 누구나 체계적으로 투자를 관리하고 정확한 투자 데이터를 다수와 공유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그간 P2P 투자 시장은 성장해왔지만 투자 관리의 적합한 방안이 없어 많은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실제 쇼잇이 지난 4월 진행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 및 설문조사에서 P2P 투자자들은 투자 내역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나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해 엑셀, 메모장 등에 수기로 입력 또는 일일이 업체 사이트를 방문해 조회하고 있다고 답했다.

쇼잇에서는 한 번에 최대 열 장의 사진을 인증할 수 있으며 인증 완료 시 이미지에 포함된 업체명, 상품명, 수익률, 투자 상태 등이 텍스트로 정리돼 위와 같은 소비자 고충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추천 태그 기능을 통해 타인이 인증한 상품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투자 결정에 필요한 주요 정보들이 활발히 공유될 수 있다. 쇼잇은 이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댓글 작성 등 소셜 기능을 구현하기도 했다.

 

쇼잇을 비롯해 API 기반의 P2P 간편 투자 및 관리 서비스 ‘스프레딧(SPREADIT)’을 출시한 해시그랩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혁신성을 바탕으로 한 지퍼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해시그랩은 향후 쇼잇을 통해 축적된 P2P 투자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 투명한 P2P 투자 통합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투자 편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쇼잇 서비스 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지퍼 토큰(ZPR)을 활용하는 등 지퍼 생태계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해시그랩 관계자는 “온투업법 시행 이후 P2P 신규 투자자를 비롯해 업계 내외에서 다양한 편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투자 관리의 편의성과 체계성,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의 공유성을 높여줄 서비스가 필요하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시장 관찰과 사용자 의견을 통해 쇼잇을 더욱 유용한 서비스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쇼잇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