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퓰러스 - 송장 거래용 블록체인 시스템
  • 기사등록 2018-02-20 21:43:32
  • 수정 2019-03-11 17:18:21
기사수정




1. 파퓰러스(PPT)란?


파퓰러스는 지난 2017년 7월에 출시된 코인으로, 기업과 기업간에 거래되는 송장(Invoice)을 위한 '송장 금융 전문 플랫폼'으로 특화되어 있다.

2. 파퓰러스 블록체인이란?


파퓰러스 블록체인의 근간은 이더리움으로,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P2P 송장 거래 플랫폼이 개발되었다. 파퓰러스는 이를 통해 물품 소유자와 구매자를 블록체인상 스마트 계약으로 연결시켜 중간 브로커나 은행의 개입 없이 양 당사자간에 신뢰성 및 투명성, 안전성 등을 담보해주며 거래를 최종 완성시키게 해준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했으니 빠른 속도와 낮은 수수료는 기본이다.



3. 파퓰러스의 특징


송장은 이미 기업과 기업간 물품을 거래하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거래 명세서이다. A사가 B사의 물품을 사기 위해서는 계약 이후 혹은 계약을 대신하여 반드시 송장을 전달하는데, 이 송장에는 해당 물품의 갯수와 가격, 납품 기일, 기타 요구사항 등이 기록되어 있다. B사는 앞으로 이 송장을 근거로 A사에게 물품을 납품할 것이므로 이는 일종의 어음과 같은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즉 자금이 부족한 B사는 이 송장을 근거로 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송장에 명시된 납품금액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타인에게 팔 수도 있다. 이때 기존 송장 시스템하에서는 중간에 브로커가 낄 수가 있고 여러 곳을 거치다보면 수수료가 커질 수도 있다.



파퓰러스는 이러한 송장 거래 시스템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해 A사와 B사, 혹은 B사와 이 송장을 할인받아 사고 싶어 하는 C사간 중간 브로커나 어떠한 금융 수수료 없이 바로 P2P 거래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 거래비용 감소
파퓰러스의 기본 목적은 오직 거래 당사자들의 직접 거래를 통해 엄청난 비용 절감을 누리게 해주는 것이다. 블록체인을 통해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공해주므로 거래자들은 걱정없이 적은 비용으로 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 투자 중계
앞서 언급한 대로 송장을 받은 B사는 자금 유통의 목적으로 이를 할인하여 외부에 팔거나 투자자를 모집할 수 있다. B사와 같은 기업이 파퓰러스 블록체인상에서 간편하게 송장을 공개하면 블록체인 참여자들은 타사와 비교해 가장 마음이 드는 조건에 투자가 가능하게 된다.

파퓰러스의 사용처

주로 송장 시스템을 이용하는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에서 사용된다. 기업들은 브로커나 별도의 금융사를 끼지 않으므로 불필요한 비용을 없애거나 대금 결제 수수료를 아낄 수 있고 이 송장을 가지고 더 많은 투자자를 모집할 수도 있게 된다.



4. 시장 현황

총 발행량 5,300만 개인 파퓰러스는 현재 3,700만 개가 시장에 유통중에 있다.


- 현재 시세 현황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populous/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