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웨이브 - 크라우드 펀딩 등 자산 투자에 특화된 코인
  • 기사등록 2018-02-25 23:14:08
  • 수정 2019-03-11 16:39:17
기사수정



1. 웨이브(WAVE)란?


웨이브는 지난 2016년 6월 러시아 개발자 사샤 이바노브(Sasha Ivanov) 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낮은 수수료로 기업이나 자산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크라우드 펀딩이나 이를 위한 거래 시스템에 특화된 코인이다.


2. 웨이브 플랫폼이란?


코인에 대해 어느 정도 공부를 한 사람이라면 웨이브가 자산 투자를 위한 펀딩에 특화되었으니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플랫폼을 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웨이브 플랫폼은 이를 좀 더 심플하게 최적화시켰다. 블록체인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한 NG 프로토콜, 블록체인이 아닌 일반 html이나 크롬앱으로 다운로드하고 운영될 수 있는 지갑인 라이트 월렛(Lite Wallet) 등을 지원한다.



3. 웨이브의 특징


- LPoS 지원

웨이브는 PoW가 아닌 PoS 방식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1만 개개의 웨이브를 보유하면 마스터 노드와 동일한 개념의 풀노드(Full Node)가 되어 수수료를 보상받는다. 또한 웨이브는 자신의 지분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는 LPoS(Leaced Proof of Stake)를 지원하여 훨씬 빠른 시간에 블록체인의 컨펌 과정을 거치게 한다.


- DEX 지원

웨이브는 덱스(Decentralized Exchange), 즉 블록체인 상에서의 분산화된 거래소 기능을 지원하여 기존의 중앙 관리식 거래소 시스템의 해킹이나 관리자의 도덕적 해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방지해준다.


- Fiat Gateway 지원

보통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법정화폐로 비트코인을 사고 이 비트코인으로 또 다른 알트코인을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웨이브는 피아트 게이트웨이를 통해 달러나 유로화 같은 법정화폐를 직접 wUSD나 wEUR와같은 토큰으로 바꿔주어 사용자가 손쉽게 펑딩에 투자할 수 있게 해준다.



4. 시장 현황


총 발행량은 1억 개이며, 2018년 2월말 기준 시가총액 7억 달러로 30위권을 기록중이다.


- 현재 시세 현황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waves/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