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크레드 - 투자자들의 커뮤니티를 중요시하는 코인
  • 기사등록 2018-03-12 11:33:48
  • 수정 2019-03-11 16:09:26
기사수정



1. 디크레드(DCR)란?


디크레드는 개발자와 투자자의 소통을 기반으로 하여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확산을 목표로 두고 있는 코인이다. 디크레드의 개발 팀은 ‘개발자와 투자자가 서로 소통을 하는 과정을 통해 균형을 맞추는 것이 최고의 코인을 만드는 지름길’이라는 운영 모토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디크레드는 2016년 2월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어떠한 자금도 조달 받지 않고, 오직 투자자 커뮤니티로부터 충당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2. 디크레드의 특징


이러한 디크레드는 미국 신용평가사(Weiss Rating)의 가상화폐 등급 책정에서 ‘C+’ 등급을 받았다가 ‘B-’ 등급으로 상향 조절된 코인이기도 하다. 동일한 ‘B-’ 등급을 받은 코인으로는 에이다(ADA), 이더리움(Ethereum) 등이 있다. 이는 디크레드가 여타 기술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암호화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라는 의미이다.


디크레드는 최신 암호화폐 트렌드인 작업 증명(Proof-of-Work)과 지분 증명(Proof-of-Stake)을 모두 적용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이는 특정한 집단이 거래의 흐름을 지배할 수 없도록 한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커뮤니티에서 제안한 사항에 디크레드의 향후 방향이 정해지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즉 투자자들이 서로 소통하여 ‘분권화된 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다시 말해 디크레드는 재정적인 독립과 커뮤니티 기반 관리 시스템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소통 중심의 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디크레드는 투자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한다는 운영 모토에 맞게 공식 사이트 또한 세계 각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이다. 공식 사이트의 내용이 한국어로 어색하지 않게 번역되어 출력되는 몇 안 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이므로 궁금한 독자는 공식 사이트 URL(https://www.decred.org/)에 접속하여 확인해보도록 하자.


구체적으로 디크레드는 투자자들이 화폐의 기술적인 방향에 대해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권리를 부여한다. 디크레드의 개발 예산이 어떻게 집행이 될지, 어떤 프로젝트에 개발자들을 투여할지 등의 여부를 커뮤니티에서 제안할 수 있다. 또한 디크레드는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아도 새로운 기능을 삽입할 수 있는 모듈식 플랫폼이 적용되었으며 투명하고,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3. 시장 현황


디크레드의 총 발행량은 733만 코인으로 최대 발행량은 2,100만 개로 정해져 있다. 또한 현재 총 시장 규모는 4억 3,113만 달러로 전체 코인의 5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 현재 시세 확인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decre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