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더 - 최초로 확장성을 고려한 블록체인 플랫폼
  • 기사등록 2018-03-21 18:54:51
  • 수정 2019-03-11 15:58:28
기사수정



1. 아더(ARDR)란?


아더는 독자적인 시스템 구조(Architecture)를 가진 멀티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를 아더 플랫폼이라고 하며 아더 플랫폼에서 별도의 하위 체인(Child Chain)을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아더 플랫폼의 하위 체인으로는 이그니스(Ignis) 코인이 있다. 아더 플랫폼의 하위 체인끼리는 서로 상호작용이 가능해 코인을 주고받는 등의 거래(Trade)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현재까지 하위 체인으로는 이그니스 코인만 있지만 계속해서 더 많은 하위 체인 코인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2. 아더의 특징


아더 플랫폼은 넥스트(Nxt) 코인에 사용되었던 기술을 채택하고 개선하여 기존의 넥스트가 가지던 한계점을 극복했다는 특징이 있다. 더불어 설계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의 확장성(Scalability)에 주안점을 두어 자원 집약적인(Resource-Intensive) 시스템 구조를 가지도록 개발되었다. 결과적으로 아더 플랫폼은 하위 체인의 숫자에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빠른 거래 속도를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아더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의 크기 안정성을 위해서 스냅샷(Shapshot)을 이용해 최신 상태를 주기적으로 저장하여 부모 블록체인에서 분리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단순히 아더의 부모 체인(Parent Chain)에 계속해서 블록 데이터를 저장하면 나날이 많은 블록체인 데이터가 쌓여 용량 거대해지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러한 스냅샷 작업이 수행됨에 있어서 데이터 유실이나 안정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


이러한 아더 플랫폼은 젤루리다(Jelurida) 재단에서 만들어졌다. 이 재단은 아더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는 코어 개발자(Core Developer)들이 소속해있는 곳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개발자 집단이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독자들은 젤루리다 공식 사이트(https://www.jelurida.com/)에 방문하여 다양한 부가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사이트에는 아더 뿐만 아니라 넥스트(Nxt) 코인과 이그니스 코인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3. 시장 현황


아더 코인의 총 발행량은 약 10억 개에 달하며 현재 모든 코인이 발행되어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시장 규모는 한 때 전체 코인 시장의 30위권을 유지하다가 현재는 50위권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 현재 시세 현황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ardo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