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코인 쉐어 - 매일 자신의 지분만큼 배당해주는 암호화폐
  • 기사등록 2018-03-21 19:01:03
  • 수정 2019-03-11 15:56:46
기사수정



1. 쿠코인 쉐어(KCS)


쿠코인 쉐어는 매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코인의 지분만큼 배당금을 주는 암호화폐로 유명하다. 간단히 쿠코인(KuCoin)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이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이름이기도 하다. 해당 거래소는 매일매일 한 번씩 쿠코인 쉐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배당을 지급한다. 구체적으로 홍콩 시간을 기준으로 자정에 배당이 이루어지므로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 1시에 배당이 이루어진다. 실제로 배당을 받아보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받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배당금은 쿠코인 쉐어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었던 코인들의 거래 수수료에 해당한다.


2. 쿠코인 쉐어의 특징


쿠코인 쉐어는 기본적으로 보안성이 높고 빠른 거래 속도를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무엇보다 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특징은 배당 시스템인데, 단계적으로 거래자에게 수익을 나누어주는 형식으로 배당이 이루어진다. 구체적으로 쿠코인 쉐어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전체 수수료의 50%는 현재 쿠코인 쉐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할당되며 10%는 거래소가 사업 유지를 위해 가져간다.


재미있는 부분은 남은 40%의 수수료는 추천인 시스템을 위해 사용된다는 점이다. 그것도 다단계 방식으로 추천인 피라미드 구조에 따라 개인의 비중에 맞게 적절히 배당된다. 예를 들어 가장 높은 계층에 있는 사람 1명에게는 20%가 배당되고, 그 사람을 추천인으로 작성한 사람들에게는 12%가 배당되며 그 사람들을 연달아 추천인으로 설정한 사람에게 남은 8%가 배당되는 식이다.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배당금을 준다는 아이디어는 흔히 생각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이지만 추천인 시스템을 암호화폐에 적용한 것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임에 틀림없다. 단순히 추천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쿠코인 쉐어 거래소를 알리는 활동만으로도 높은 배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재미있는 특징 때문에 쿠코인 쉐어는 나날이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3. 시장 현황


쿠코인 쉐어의 총 발행량은 약 1억 8천만 쿠코인(KCS)이다. 현재 이 중에서 절반가량인 9천만 쿠코인이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쿠코인 당 가격은 2달러를 넘은 상황이다. 쿠코인 쉐어의 우수한 마케팅 전략 덕분인지 시장 규모도 전체 코인 중에서 5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시세 현황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kucoin-shares/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