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렘 - 전 세계에 슈퍼컴퓨터를 제공하는 신개념 암호화폐
  • 기사등록 2018-03-26 22:57:20
기사수정



1. 골렘(GNT)이란?


  골렘(Golem) 코인은 슈퍼컴퓨터 성능을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고안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전 세계의 프로그래머 혹은 학생들은 골렘을 이용해서 손쉽게 슈퍼컴퓨터의 연산 능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골렘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사람들에게 유연하고, 안정적인 형태로 저렴한 슈퍼컴퓨터 자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암호화폐이다.


2. 골렘의 특징


  골렘 플랫폼은 네트워크에 포함된 컴퓨터 중에서 CPU 혹은 GPU 자원을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들의 컴퓨팅 자원을 빌려서, 특정한 컴퓨터의 연산을 대신 처리해주도록 한다. 흔히 빅 데이터나 인공지능 등의 기술에는 고성능의 컴퓨터 연산 기능이 필요할 때가 많다. 하지만 일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그러한 성능의 컴퓨터를 가지기 어려우므로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여러 대의 컴퓨터가 그러한 많은 양의 연산을 조금씩 대신 처리해주도록 한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는 컴퓨터들은 컴퓨터 자원을 빌려주는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급 받는다. 반대로 특정한 분야의 고성능 연산을 위해 슈퍼컴퓨터 수준의 컴퓨터 자원을 이용하려는 사람은 암호화폐를 지불하여 해당 컴퓨터 연산 능력을 빌릴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골렘 코인은 공학적인 용도로 사용되기 위해 개발된 암호화폐라고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골렘 공식 웹 사이트(https://golem.network/)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골렘 플랫폼이 제공하는 슈퍼컴퓨터를 이용해 컴퓨터 연산 능력의 제한 없이 프로그램을 동작시킬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인 특징이다.


  골렘은 단순한 개인 PC소유자부터 대형 데이터 센터까지 소비자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물론 컴퓨터 연산 능력을 요구하는 사용자가 그 자원에 대한 적절한 비용을 골렘 토큰(GNT)로 지불만 한다면 말이다. 골렘은 기본적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거래 시스템을 사용해 공급자, 요청자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 간의 비용 지불 구조를 정산하여 매우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가능하게 해준다.


3. 시장 현황


  골렘 코인은 총 발행량이 10억 개로 한정되어 있다. 또한 현재 8억 3천만 개 가량의 코인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상황이다. 골렘 코인의 가격대는 변동이 심한 편으로 과거에는 시장 규모 12위권까지 올라간 인기 코인이었지만 최근 70위권의 순위를 간신히 유지하고 있다.


- 현재 시세 현황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golem-network-tokens/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