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투를 하려면 아이오타를 주목하라
  • 기사등록 2018-04-09 00:37:03
기사수정



요즘 암호화폐를 보면 장기적인 하락장에서 점점 상승장으로 가는 빛을 감지할 수가 있다. 많은 암호화폐 분석가와 투자자들은 벌써 앞으로 어떤 암호화폐를 사야 할지 고민하는 모습도 보인다. 아이오타가 이 중에 하나의 대안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다양한 분석가들은 암호화폐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 또는 솔루션이 아닌, 가격으로만 관심을 갖곤 한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올바른 촛점을 갖춘 장기적인 선택을 찾고 있다면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진 프로젝트가 유명할 것임에 틀림이 없다. 



먼저 아이오타의 개발 이상과 프로젝트는 매우 중요하다. 이 프로젝트는 여타 암호화폐가 처리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한 암호화폐 프로젝트이기에 크립토 3.0 혹은 차세대 암호화폐로 불린다. 


유명한 수학학자 세르기이 포포프(Serguei Popov)가 창안하고 설계한 아이오타는 사물 인터넷(Internet-of-Things)에 특화된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블록체인이 아닌 탱글(Tangle)이라는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하며, 거래 수수료가 없고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기존의 블록체인은 트랜잭션이 많아질수록 확장성이 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지만, 탱글은 트랜잭션이 많아질수록 네트워크 보안이 더욱 높아지고, 확장성(Scalability)이 더욱 커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채굴자가 따로 필요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소액 결제(Micro-payments)’를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 암호화폐는 이미 밝혀진 대로 곧 독일 도이치뱅크의 지원을 받게 될 것이며, 또한 로버트 보쉬 벤쳐캐피탈(Robert Bosch Venture Capital)최초로 아이오타에 최초로 기술 투자를 실시했다. 베를린에 본부를 둔 이 아이오타는 폭스바겐과도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폭스바겐은 이를 통해 스마트카의 미래가 분산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타이페이시는 이상적인 스마트시티 목표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그들의 프로젝트와 팀에 아이오타 재단을 포함시켰다. 목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스마트시티 리빙랩(Living Lab)에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체크하기 위함이다. 


이와 같은 일을 위한 네델란드 정부, 독일 정부, 대만 정부,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후지쯔는 아이오타와 관련된 협력사의 일부에 불과하다. 우리가 이정도 규모의 기업, 정부기관, 심지어 중앙은행의 지원을 받는 다른 암호화폐 재단을 알고 있는가. 


아이오타는 최근 24시간동안 미국 달러대비 4.73% 상승률을 보였으며 시가총액 상위 10위권 중 가장 높았다.


아이오타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 보기(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301&mcode=m93enj1)


이 글은 이더리움월드뉴스의 암호화폐 투자자인 알렉스 톰잭(Alex Tomzack)이 암호화폐 전문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기고한 글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비트웹(bitweb)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