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팩텀(Factom) -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문서화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 기사등록 2018-04-24 00:17:02
  • 수정 2019-03-11 15:22:13
기사수정



1. 팩텀(FCT)이란?


팩텀(Factom)은 비트코인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다. 팩텀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기록물 정보를 구분 없이 모두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생활 전반에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은 플랫폼이다. 이러한 기록물에는 선거 투표 시스템, 의료 진단 시스템, 법률 서류 기록 시스템 등이 포함될 수 있다.


2. 팩텀의 특징


팩텀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적인 제품을 공공 부문, 비공개 및 비영리 부문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다. 특히 조직이 디지털 기록물과 관련하여 무결성 검증 및 감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그러한 솔루션은 팩텀 공식 웹 사이트(https://www.factom.com/solutions)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몇 가지 솔루션만을 간단히 살펴보자.


- 품질 관리; 문서화 오류는 조직 내에서 결함을 발생시킬 수 있고, 품질 관리 프로세스에서 과도한 비용과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팩텀 하모니(Factom Harmony) 솔루션은 문서 제작비용을 줄이기 위해 포괄적이고, 안전하고, 변경 불가능한 단일 문서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문서 내용 중복, 문서 손실, 문서 누락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문서 인증: 디락(dLoc) 솔루션은 문서 발급 기관이나 단체가 오프라인 문서를 기존 디지털 시스템에 쉽게 연결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출생증명서, 토지 소유권, 법원 및 의료 기록과 같은 광범위한 문서에 적용될 수 있다.


- NFC 솔루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통합해 문서가 완벽한 보안성을 갖출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SMARTRAC 기술을 이용한 NFC 태그를 문서에 부착해 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SMARTRAC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과 팩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면 시간 경과에 따라 문서에 대한 불변 ID가 생성되어 dLoc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문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3. 시장 현황


팩텀의 시장 공급량은 현재 약 9백만 팩텀(FCT)으로 25달러(USD)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공급량은 적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점에서 전체 코인 시장에서 60위권의 시장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 현재 시장 상황 클릭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fact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