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왁스(WAX) - 온라인 아이템 거래를 위한 신개념 블록체인 플랫폼
  • 기사등록 2018-04-30 01:01:47
기사수정



1. 왁스(WAX)란?


왁스(WAX, Wordwide Asset Exchange)는 온라인 게임 자산(Asset)을 거래하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개발된 분산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세계적으로 온라인 게임 자산을 거래하는 플레이어는 4억 명 이상으로 추정되므로 그 고객층은 매우 두텁다. 또한 왁스 코인은 블록체인 플랫폼답게 보안 처리, 인프라 관리, 지불 처리 등이 P2P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전하게 수행된다.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 아이템 거래 사이트로는 옵스킨(OPSKINS)이 있는데 왁스 코인은 옵스킨 회사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때 거래 상대방이 사기를 치지는 않을지, 사이트가 도스(DoS) 공격 등으로 마비되지는 않을지 등 다양한 걱정거리가 존재했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며 이러한 문제가 효과적으로 해결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2. 왁스의 특징


왁스를 이용하게 되면 온라인 아이템을 거래하고자 할 때 불확실한 거래를 할 필요가 없어진다. 왁스 플랫폼에서 개인은 온라인 아이템을 거래할 때 가상 시장(Virtual Market)에 참여하게 되고, 가상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Best Price)으로 빠른 결제(Quick Payout)를 수행하게 된다. 수백만의 거래 참여자들이 하나의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미화(USD), 이더리움(ETH) 등의 화폐를 이용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왁스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참여자의 종류에 따라서 왁스가 가져올 수 있는 구체적인 혜택은 다음과 같다.


- 아이템 판매자: 왁스 플랫폼은 게임 개발 회사 및 개인이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그들의 독립적인 시장에서 판매하여 이익을 창출하도록 도와준다.


- 전달 에이전트(Transfer Agent): 왁스 회원들은 각종 거래를 검토하고 촉진함으로써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수수료를 많이 받는다는 것은 사용할 수 있는 토큰이 많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 길드(Guild) 형성: 왁스 회원들은 좋아하는 게임 시장을 살펴보고, 길드를 생성하거나 길드에 참여할 수 있다. 각 길드는 특정한 게임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들을 감독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시장 전문성에 대한 보상: 왁스 회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의 아이템 시세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평가 및 검증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시장에 전문적인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3. 시장 현황


왁스 코인의 총 발행량은 18억 5천만 코인(WAX)으로 현재 시장에서 총 발행량의 약 1/3인 6억 개 가량의 코인이 거래되고 있다. 가격은 현재 한화(KRW)로 5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시장 규모는 전체 코인 시장의 9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 현재 시장현황 클릭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wax/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