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프토(GIFTO) -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
  • 기사등록 2018-04-30 01:16:32
  • 수정 2019-03-11 15:09:35
기사수정



1. 기프토(GTO)란?


기프토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간단하게 인터넷 선물을 하기 위한 분산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최근 다양한 SNS 서비스에서는 수많은 1인 크리에이터들이 개인 방송을 하고 있다. 이 때 크리에이터에게 기부(Donation)하기 위해 결제하는 방법은 매우 많은데, 기프토 토큰을 이용하면 통합된 플랫폼에서 간단하게 기부를 할 수 있다. 현재 기프토는 업라이브(Uplive)라는 개인 방송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향후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 있는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2. 기프토의 특징


기프토 공식 웹 사이트(https://gifto.io/)에서는 기프토의 다양한 특징에 대해서 나열하고 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 개인화된 선물: 모든 선물(Gift)은 고유한 특성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A라는 크리에이터가 좋아하는 물건이 있다면 그 물건을 형상화하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기프토 토큰은 전체 기부 과정에서 재미있는 오락적 요소를 가미한다는 특징이 있다.


- 에코 시스템 형성: 기프토는 새롭고 거대한 시장에서 창조적인 선물 기능이 도입되도록 한다. 선물 기능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될 수 있으므로 활발한 협업 시장이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


- 크로스 플랫폼: 어떠한 SNS 플랫폼에서도 간단하게 기프토 토큰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향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도 기프토 토큰을 주요 기부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기프토 프로토콜


[그림 1] 기프토 프로토콜


기프토 프로토콜의 작동 원리는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과 흡사하지만 ‘팬(Fan)’이 ‘크리에이터(Creator)’에게 선물을 준다는 동기적인 요소가 그 특징이다. 1인 크리에이터들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개인 방송을 하는데, 팬은 크리에이터에게 기프토 토큰을 활용해 선물을 전송할 수 있다. 이 때 선물을 찾고 보내는 과정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활용되어 안전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게 된다. 크리에이터는 이후에 자신이 받은 토큰을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3. 시장 현황


기프토 토큰은 총 발행량이 10억 코인(GTO)으로 시장 가격은 약 0.5달러(USD)로 형성되어 있다. 또한 현재 전체 발행량의 절반가량인 4억 개 정도의 코인이 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시장 규모는 8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 현재 시장현황 클릭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gifto/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시장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